Altra Running Shoes - Zero Limits | Altra Running Footwea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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Zinger Run Better

Improve Your Form

Running Form

ALTRA는 효율적인 교육을 통해 런너의 부상 방지와 충격이 적은 런닝 기술을 알리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그냥 다른 스포츠처럼, 당신은 우리의 교육을 최대한 활용하는 것입니다. 당신이 초보자든 다음 레이스를 준비하든, 우리는 런너가 보다 효율적이고 더 건강하게 달릴 수 있도록 "런닝의 기초 매뉴얼"을 만들었습니다.

 
 
 
 
 
 
 

Balanced Forward Posture

  • Stand tall, gaze forward
  • Keep chest forward and shoulders back and relaxed
  • Don't bend at the waist
  • Watch Now
 
 

Compact Arms

  • Short, compact, relaxed arm movement
  • Pump back and recover forward, don't sway side to side
  • Elbows should not extend in front of the waist unless sprinting
  • Watch Now    Watch Harness Now
 
 

Proper Foot Strike

  • Land softly underneath a bent knee
  • Avoid overstriding and excessive heel striking
  • Watch Now
 
 

High Cadence

  • Maintain approximately 170-180 steps per minute
  • Count 30 steps per leg in 20 seconds for a 180 cadence
  • Light, soft & quick foot placement
  • Watch Now
 
 

PROUD POSTURE

  • 상체를 곧게 펴고 시선은 전방을 향한다.
  • 편안하게 가슴은 앞으로 숙이고 어깨는 뒤로 젖힌다.
  • 허리를 굳히지 않는다.
  • Run Tall, Run Proud! 허리를 피고 가슴과 엉덩이를 밀어 넣습니다. 이런 자세는 다음스텝을 할 때 도움이 됩니다. 어깨를 뒤로 편하게 젖히고 허리는 절대 굽히지 않습니다. 시선은 지평선을 주시하고 땅이나 하늘을 쳐다보는 것은 피합니다.

     

    Quick Tip: 팔을 앞뒤로 45도 흔듭니다. 이 자세는 엉덩이와 가슴은 앞으로 보내고 등은 펴줍니다.

    COMPACT ARMS

  • 짧고 단순하고 편안한 팔의 움직임.
  • 좌우로 팔을 흔들지 않고 앞뒤로 팔을 흔듬.
  • 팔꿈치는 질주하지 않는 한 허리 앞으로 나오지 않는다.
  • 엘리트 런너들은 달릴 때 팔의 움직임이 매우 작습니다. 한쪽의 팔꿈치가 뒤로 가는 동안 바로 다른 한쪽의 팔꿈치는 빠르게 원위치로 복귀를 합니다, 또한 좌우로 움직이지 않고 앞 뒤로 움직임을 유지합니다.

    팔이 적게 움직이고 가슴과 가깝게 90도 미만으로 움직임을 유지 하면 효율성은 증가합니다. 팔꿈치가 엉덩이를 지나치거나 주먹이 가슴의 중간부분을 넘지 않게 유지합니다.

     

    Quick Tip: 아령이나 500g에서 약 1kg의 웨이트를 쥐고 팔을 흔들어 가장 최적의 팔의 움직임과 각도를 찾으세요.

    LOW IMPACT LANDING

  • 구부린 무릎으로 부드럽게 착지 하세요.
  • 과도한 발꿈치 충격이나 자기보폭을 초과해 뛰지마세요.
  • 적절하고 발에 가해지는 약한 충격은 런닝의 바른 자세와 짧은 팔의 움직임 그리고 빠른 스텝으로 인해서 입니다. 착지 시 가해지는 발의 충격은 다리 하부의 피로, 경련등 기타 다른 문제를 야기 시킬 수 있으므로 피해야 합니다. 그리고 각 각의 러너들의 발에 가해지는 충격과 발모양, 런닝하는 곳의 장소와 속도등도 생각해야 합니다.

    대부분의 러너들은 착지 시 지면과 평행이 되게 발의 중간 부분으로 착지 합니다. 하체가 땅에 닿는 동안은 앞꿈치 및 뒷꿈치 착지도 가능합니다. 자기 보폭을 초과 하거나 과도한 발꿈치 충격 그리고 앞꿈치로 달리는 것은 과도한 스트레스와 충격을 야기 하므로 피하셔야 합니다.

     

    Quick Tip: 런닝 시 꼭 기억하시면서 달리세요, 무릎을 조금 구부리고 살살 뛰세요.

    HIGH CADENCE

  • 분당 약 170~180개의 제자리 뛰기 스텝을 유지하세요.
  • 180스텝 중 다리 하나당 20초에 30스텝을 새세요.
  • 몇 주 동안 점차 스텝을 늘리세요.
  • 높은 제자리 뛰기 스텝과 빠른 스텝은 충격 감소와 런닝의 효율로 증명되고 있습니다. 레크레이션 러너와 만성적인 부상의 런너들은 느린 제자리 뛰기 스텝, 엘리트 러너들은 분당 170이상의 제자리 뛰기 스텝이 효율적이라는 것이 연구에서 보여주고 잇습니다. 맨발로 런닝을 하면 빨리 보폭을 개선하고 적절한 런닝 기술을 습득할 수 있습니다. 분당 10~15 제자리 뛰기스텝으로 시작해서 증가 시키세요(20초동안 다리 하나당 2~3스텝) 이것에 적응이 되면 편하게 느껴질 때까지 분당 10~15스텝으로 증가 시키면서 분당 170~180스텝의 효율적인 스텝으로 정착시키세요. 제자리 스텝은 속도를 매우 조금씩 바꿔줍니다 그래서 모든 유형의 뛰기 운동을 연습할 수 있습니다.

     

    Quick Tip: 20초 동안 다리 하나의 스텝의 수를 세세요. 이상적인 제자리 뛰기 스텝은 분당 174~180 스텝이고 20초당 29~30 스텝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Injury Prevention Tip:

    적어도 당신이 달리는 장소의 표면이 각 각 1/3씩 서로 다른 곳을 달리게 목표를 정하세요, 잔디, 산책로, 자갈길 기타 등등, 이것은 여러분의 근육의 구조 및 강도를 강화하고 발란스를 맞추어 줄 수 있습니다.

    ALTRA는 모든 런너들이 가끔은 베어풋 런닝을 하기를 권장합니다, 베어풋 런닝은 적절한 테크닉을 가르쳐 주며 발을 강화 하고 기타 여러가지의 잇점을 가져다 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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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How To Transition

    Transition

    왜 바꾸어야 할까요?

    오랜 세월 뒤꿈치가 높은 신발을 착용 한 여러분의 아킬레스건과 종아리 근육은 원래의 모양이 아닌 중성화가 되고 있습니다. 이런 것들이 원래 모양으로 되돌아 가는 데는 시간이 필요합니다 제로 드롭 ™ 플랫폼으로 바꾸게 되면 각자의 발과 종아리의 강도에 따라, 많은 러너들은 며칠에서 몇 주 동안 종아리에 압박감을 경험하게 될 것입니다. 이는 평소의 높은 힐보다 힐의 높이가 더 낮은 다리의 하중에 의해 발생합니다.

    이런 추가적인 하중은 지면에 발을 강력하게 밀어 다리 하부의 근육들을 활성화 시켜줍니다. 압박감들은 느껴지지만 이런 것들은 좋은 현상입니다. 기존 신발로 인해 여러분의 발의 힘을 얼마나 뺏겼는지를 증명해 주는 것입니다. 여러분의 근육들이 활성화되고 원래 상태로 조정이 되면 다리는 강해지고 건강해 질 것입니다.

    변화를 시키는 방법

    이 변환 가이드는 “론픽”과 같은 중간 두께의 “제로드롭” 신발에 대한 것입니다. 높은 쿠션의 모델들은 적응시간이 약간 필요로 합니다, 낮은 쿠션의 모델들은 발과 다리를 더욱더 튼튼히 강화 시켜주지만 훨씬 더 긴 시간이 필요로 합니다. 보통의 ALTRA 고객들은 3주 정도면 적응이 되지만 적응시간은 연령 및 몸의 상태, 기타요인으로 달라질 수 있습니다.

    Transition

    일상적인 신발을 신을때와 마찬가지로 몇주동안은 “제로드롭”의 새로운 신발과 기존에 신고 있던 신발을 교체 하면서 신어 주세요. 처음에는 짧게 신고 그 다음에는 쉬운 운동 그 다음은 좀더 강한 운동 식으로 점차 사용시간을 늘려 주세요, 이런 식으로 여러분의 근육과 힘줄들이 자연상태로 적응을 할 수 있도록 해주세요.

    Transition Schedule

    LISTEN TO YOUR BODY

    어떤 불편 함이나 과도한 통증이 발생하면, 여러분의 몸에 적응이 될 수 있도록 거리와 강도를 줄이세요.

    여러분의 런닝폼을 유념하시면 몸의 변화에 크게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런닝교실 참석 또는 세계 최고 수준의 선수들의 동영상을 보는 것들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당신의 발을 강화 시키는 것을 추천 합니다, 발가락을 수건으로 당기기, 한발로 서기, 베어풋으로 달리는 것은 발을 강화시키는데 도움이 됩니다. 성공적이 변화가 생긴 후 여러분은 훨씬 강하고 보다 나은 러너로 되 있을 것입니다.

    FootShape™ Toe Box Transition

    Foot Shape Toe Box 의 슈즈를 신는 것은 완전히 새로운 경험일 것입니다. 일반적인 신발과는 달리 발의 앞부분이 너무 느슨 하다고 느낄 것입니다. 우리는 여러분의 신발이 가장 긴 엄지발가락과 신발 끝부분의 사이가 엄지 손톱의 2/3 정도의 여유를 가지도록 권해드립니다. 평소보다 좀 크다고 생각 하겠지만 이 공간은 발을 좀더 여유있고 파워풀 하게 만들어 줍니다. 발이 전체적으로 정확이 맞다면 여러분 발가락 주변이 매우 크다고 느낄 것입니다. 이런 느낌은 몇시간에서 몇일간은 느끼실겁니다. 적절한 발볼의 핏팅은 발톱이 죽는다던지, 물집등 발의 피로를 제거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FootShape™ Toe Box Challenge

    여러분들이 Zero Drop 플렛폼에 적응이 되시면 Foot Shape Toe Box Challenge에 준비가 되신 겁니다. 30일 동안 ALTRA을 신발을 착용하십시요, 발가락은 편안해지고, 자연스럽게 발의 모양이 되고 보다 강해집니다. 자연상태의 형태와 기능을 회복하게 됩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발을 자연스럽게 하기보다는 오히려 테잎으로 칭칭 감듯 발을 오히려 좁게 만들려고 합니다 대부분의 신발들도 발볼이 좁죠. 이런 것들은 원래 발의 능력과 기능을 상실하게 만들고 발 관련 신경통증 등 여러가지 문제를 야기합니다. Foot Shape Toe Box 슈즈를 신은 후부터 그 동안 얼마나 스스로 발의 여러 기능과 건강을 해쳤었는지 느끼실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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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FootShape™ Toe Box

    FootShape™ Toe Box



    FootShaped™ Design

    EMBRACE THE SPACE

    일반적인 신발은 발볼이 좁아 발을 조여옵니다 이는 발 관련 여러 질병들을 야기하는데요, ALTRA의 Foot Shape Toe Box는 발가락이 자연스럽게 펴지고 편안하도록 만들어 줍니다. 이는 런닝 시 안정성을 강화해주고 강한 발을 만들어 주고 엄지 발가락을 이용하게끔 만들어주어 강한 추진력을 만들어 줍니다. 다른 과학적인 방법들로 이런 것들을 만들어 줄 수도 있지만 우리는 단지 발가락에 여유 공간을 주는 것만으로도 가능하다고 생각합니다.

    Watch the Video

    Benefits:

    • 착지 후 추진 시 엄지 발가락을 이용해 안정성과 추진력이 좋아진다.
    • 발가락이 편해지며 자연스럽게 펴진다.
    • 발의 내전 현상을 안정화 시킬 수 있습니다.

    REPLICATING PERFECTION

    인간의 발은 해부학적으로 보면 매우 완벽합니다. 걷거나 뛰기 위해 속도와 안정성에 적합하게 디자인 되어있죠, ALTRA는 발이 하는 완벽한 기능을 방해하는 복잡한 기능을 넣지 않습니다. ALTRA의 모든 신발들은 자연스러운 인간의 발의 굴곡에 맞게 만들어진 라스트를 사용합니다. 이쁘고 세련되게 만들려고 하는 다른 신발 회사들과는 달리 우리는 여러분의 발 모양에 맞는 신발을 제시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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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Zero Drop™

    ZERO DROP™
    ZERO LIMITS

    모든 ALTRA의 신발들은 지면으로 부터 앞 뒤축의 높이가 같은 Zero Drop 플랫폼을 사용합니다, 충격이 덜하도록 허리, 발, 몸의 자세를 정렬해 줍니다. 또한 뒷꿈치가 높은 일반적인 신발로 인해 약화된 종아리 근육과 아킬레스 건을 강화 시켜줍니다.

    Benefits:

    • 맨발 일 때와 같이 앞, 뒷꿈치가 지면으로부터 같은 높이에 있습니다
    • 초기 충격을 3~5배 줄여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 알킬레스건의 강화로 추진력을 좋게 해줍니다.
    • 1 대 1 비율로 다리, 허리, 몸의 자세를 정렬해 줍니다.
    • 보다 나은 런닝 기술을 구사 할 수 있습니다.
    • 몸의 전 후면의 무게 균형.
    Average feet transition

    INNOVATION AT 300°

    ALTRA의 설립자 Golden Harper 는 그의 가족이 운영하는 런닝샵에 찾아오는 많은 고객들이 런닝시 느끼는 통증과 부상에 대한 의견들을 듣고 그의 대학에서 런닝기술 분석 비디오와 함께 런닝 시 오는 부상들에 대한 연구를 하였고 결국 그저 그렇게 이쁘게 만 만들려고 하는 일반 런닝화의 잘못된 플랫폼이 충격을 증가시키고 문제를 야기시킨다고 보고되었습니다.


    토스터 오븐으로 고객들의 필요없는 힐쿠션을 녹이는 것을 시작하였고 Golden Harper는 발의 발란스를 완벽하게 맞출 수 있는 Zero Drop이라는 플렛폼을 개발했습니다.


    런너들은 바로 차이를 느끼기 시작하였고 ALTRA로 인해 그들은 런닝에서 성공적인 결과들을 만들어 내기 시작 했습니다.

    FULLY CUSHIONED

    ALTRA는 Zero Drop 이라는 플랫폼으로 완벽한 전체 쿠션을 제공하는 유일한 신발 회사입니다. 매우 가벼운 EVA 와 A-Bound 쿠션은 뒷꿈치와 앞꿈치의 발란스를 맞춰주며 무게 배분에도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이로서 런닝 시 충격이 작아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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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Gender Specific

    Gender-Specific Footwear by Altra

    여성의 발은 해부학적으로 남성과 다릅니다. 발의 중간부분과 뒷꿈치가 좁으며 높은 발등과 긴 아치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런 사실은 일반화 되었지만 기존 신발 회사들은 남,여 모두 같은 형태의 라스트를 사용해왔습니다.

    ALTRA는 여성 전용 라스트를 소개한 최초의 회사입니다. ALTRA의 모든 여성용 신발은 여성의 발모양에 맞게 성형이 된 라스트를 사용하고 360도 발모양 전체를 적용한 라스트를 사용합니다. 여성의 발에 맞게 만들어지 Zero Drop 플랫폼은 여성의 발을 보다 자연스럽고 건강하게 만들어 줍니다.

    Altra Gender Specific footwea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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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Know Your Shoe

    Know Your Shoe

    A-Bound™

    환경친화적이고 리사이클 소재로 에너지를 다시 리턴 시켜주는 물질로 만들어집니다. 지면으로 부터의 보호기능과 에너지를 리턴해주는 반발력이 있어 지면과 상관없이 최상의 컨디션을 유지시켜줍니다. 시간이 흐르면서 일반 런닝화 쿠션기능의 70~90%가 상실되도 A-Bound는 여전히 일반 런닝 신발보다 2~3배정도 긴 수명을 보입니다.

    'A'-Wrap

    아치 부분을 감싸줌으로 서 보다 나은 피팅감을 느끼고 편안한 런닝을 경험하게 됩니다.

    SeeNoSeam™

    ALTRA의 몇몇 모델들은 바느질을 최소화하여 보다 나은 피팅감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StoneGuard™

    신발의 A-Bound 중창과 인솔사이에 장착을 하는 매우 유연하고 울퉁불퉁한 지면으로부터 발을 보호해주고 안정적인 런닝을 도와 줍니다.

    NRS - Natural Ride System™

    아치 부분 골격과 아웃솔과 미드솔의 독특한 조합으로 Zero Drop 플랫폼과 Foot Shape 라스트로 자연스러운 런닝을 할 수 있습니다.

    Asymmetric Lacing

    발볼의 높이에 따라 끈 묶는 방법의 변화로 자연스러운 착용감과 안정성을 개선해 줍니다.

    HeelClaw™

    발볼의 높이에 따라 끈 묶는 방법의 변화로 자연스러운 착용감과 안정성을 개선해 줍니다.

    TrailRudder™

    가파른 내리막에서 발의 제어를 도와 줍니다.

    Insoles and Outsoles

    BareSole™

    독특한 기술로 만들어내는 3.4mm의 아주 얇은 아웃솔로서 런닝 시의 감각을 극대화 시켜줍니다.

    TrailClaw™ Outsole

    동물의 발톱과 같이 디자인된 아웃솔은 오르막과 내리막에서 효과를 발휘하며 마찰력이 좋은 고무물성을 사용하여 어떠한 트레일 조건에서도 만족감을 줍니다.

    FootPod™ Outsole

    유연하면서도 최고의 응답성을 위해 개발된 아웃솔이며 인간의 발의 골격과 힘줄을 맵핑하여 디자인 되었습니다. 런닝머신, 도로, 비포장 길이든 어떤한 조건의 지면에서도 자연스러운 런닝을 유도해 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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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Fit & Feel

    The Fit

    긴거리를 달릴 때 잘 맞는 런닝화를 착용하세요, 이 것이 바로 우리들이 신발을 개발하게 되는 가장 큰 이유입니다. 잘 맞는 신발은 당연히 필수 조건이고 맨발에 가깝게 만들어 주는 것이 발에 좋습니다.

    ALTRA 신발의 기능을 극대화 하기 위해 우리의 피팅 방법에 따르시기를 권장합니다.

    1. 반드시 1cm정도의 여유를 가지고 신으세요.
    2. Zero Drop플랫폼이 당신에게 가능한 편하게 느껴져야 합니다.
    3. 잘 맞는 신발을 착용해도 발의 앞부분이 원래 상태의 발모양으로 되기까지 몇일 간은 너무 느슨 하다는 느낌이 들 것입니다.
    4. 이런 방법으로 피팅을 한다면 여러분의 발은 보다 안정적이고 편안해지며 강하게 만들어 질 것입니다.

    적절하게 맞는 신발을 착용하였다면 다음으로 자연스러운 자세를 생각해 보아야 합니다. 그러면 런닝 시 다른 인솔, 젤, 기타 보조기구들 없이 부상의 위험을 줄이는 경험을 하게 될 것입니다.

    ALTRA INSOLES

    Altra BareSole™

    깔창없이 착용해 보세요, 깔창 없이도 착용할 수 있게 설계되어 발에 좀더 넓은 공간과 편안함을 줄 수 있고 근육을 강화 할 수 있습니다.

     

    ALTRA ALTERNATE LACING

    Alternate Lacing

    발볼이 매우 넓은 러너 또는 발을 편안하게 하고 싶은 러너들이 사용 할 수 있게 끈을 매는 방법입니다, 사진을 잘 보시고 따라해 보세요.

    Alternate Lac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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